[230127] : 모두의연구소가 제공하는 오늘의 AI 소식

안녕하세요, 즐거운 금요일 오후입니다 ~!
오늘의 인공지능 소식을 전하러 왔습니다 !

  1. How Witty Works leverages HuggingFace to scale inclusive language?
    좋은 무료 웨비나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2/16일(목) 한국시간 오후 11시에 witty.works가 어떻게 Huggingface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직장을 다니다 보면 문서나 메일을 작성하다가 시간에 쫓기게 되면 단어 선택을 잘못해 곤혹을 치루는 경우가 있습니다. witty.works는 이러한 단어를 교정해주는 tool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아쉽지만... 영어입니다 ㅠㅠ)이런 회사가 HuggingFace를 실제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웨비나 신청하세요!!

  2. Andrew Ng's Twitter
    출근길 발견한 앤드류 응 교수님이 던진 토론주제.
    "Generative AI- Image or Text- 중 어떤게 상업적 영향력이 더 클까?"
    diffusion알고리즘, stable diffusion과 같은
    "Generative Images"
    VS
    LlMs, ChatGPT 와 같은
    "Generative text"
    투표 하러가시죠!!

  3. CMU 11-785
    무료강의가 전부 나와서 공유합니다! 이번 강의는 CS로 탑클래스라 불리는 CMU에서 찍은 강의입니다. 이번 강의의 경우 cs182와 같이 딥러닝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을 수학적으로 설명하는 강의로 보입니다. 딥러닝 기초를 다시 다지고 싶은 분들께 이 강의 추천합니다.!!

  4. Using LoRA for Efficient Stable diffusion Fine-Tuning
    이번에도 HuggingFace 블로그를 가져왔습니다~~ 오늘 가져온 내용은 2022년을 뜨겁게 만든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Stable diffusion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Stable diffusion Fine-Tuning을 위해서 LoRA를 Dreambooth 방식으로 학습했습니다. 이번 블로그 작성자를 확인해보시면 아실테지만... 유명 컨트리뷰터이신 Paul Sayak이 작성했습니다. 몇분전에 작성했던 박찬성님과 Paul Sayak님과 진행했던 프로젝트와 유사한 프로젝트로 보입니다. 찬성님 프로젝트와 해당 블로그를 보면서 diffusion의 큰 흐름을 파악할 수 있을것 같네요 ㅎㅎ

모두의연구소 리서치콘텐츠팀 드림.

2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잘 보고 있습니다~
출근하실 때도 일하시다니ㅠ

1개의 좋아요

히히 skywalker 님과 같은 댓글에 힘입어
제겐 즐거움입니다 !! :smiling_face_with_three_hearts: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