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131] 모두의연구소가 제공하는 오늘의 AI 소식

안녕하세요 ~! 오늘의 AI 뉴~스 전해드립니다 :slight_smile:

The State of Computer Vision at Hugging Face :hugs:
HuggingFace 블로그에 유명 컨트리뷰터인 Paul Sayak의 "The State of Computer Vision at HuggingFace"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블로그의 내용은 HuggingFace 생태계에서 컴퓨터 비전에 대해 했던 것과 앞으로 할 일을 작성했습니다. 특이할만한 점은 비단 Computer Vision에 대해서만 쓴 것이 아니라 Deployment 파트를 따로 기술했습니다. 비단 HuggingFace가 Computer Vision이라는 주제에서만 관심 있는 것이 아닌 배포관련으로도 관심있다는걸 느낄 수 있을것 같습니다.

AudioLM, project page
이번 주말에 아주 핫했던 MusicLM과 비슷한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제가 가져온 논문은 audioldm이라는 논문이며 서리대학교와 UCL에서 만들었습니다. 프로젝트 page에 1분 데모 영상이 있는데 다양한 task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인상깊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페이지 눌러보세요.

Comparing Different Automatic Image Augmentation Methods in PyTorch
세바스티안 라치카가 PyTorch로 자동 data augmentation 기법을 비교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여기서 비교한 Augmentation 기법은 AutoAugment, RandAugment, AugMix, TrivialAugment입니다. 코드와 사진까지 첨부되어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클릭해주세요.

비버웍스 해커톤 대회
저번주에 1/27일부터 29일까지 비버웍스 해커톤 대회가 있었습니다. 비버웍스 NLP 해커톤 대회는 민형기 대표님께서 계신 PinkLab에서 주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 대회였습니다. 실제 인공지능 해커톤을 2박 3일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건 흔치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PinkLab의 경우 이번 해커톤을 교육형 해커톤으로 정의하는 만큼 참가자분들이 많은걸 얻어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버웍스 해커톤 대회에서 사실 1등을 한 팀이 모두의연구소 AIFFEL 팀입니다..!!
실제 교육을 담당하는 분들께 물어보니 팀원들이 평소에도 모범적으로 교육을 참여하고 즐겁게 참여하신다고 합니다.
이런 교육을 듣고 싶다면 해당 url을 클릭해주세요!!

모두팝 - 커뮤니티로 AI 필드 스며들기 : 실전가이드
모두의연구소에서 매주 화요일에 진행하는 무료세미나인 모두팝을 진행합니다.!!
오늘 주제는 커뮤니티로 AI 필드 스며들기이며 정한결님께서 진행합니다. 아직 취직하지 않으셨거나 AI 리서쳐를 지망하고 싶은 분이시라면 해당 세미나 추천합니다!!
오프라인으로도 나와서 직접 들을 수 있고 온라인 (유튜브 라이브)으로도 들을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모두의연구소 리서치콘텐츠팀 드림.

2개의 좋아요

우와, 비바웍스 해커톤 1위 축하드립니다! :tada: :tada: :tada:
오늘도 인공지능 뉴스 감사합니다! :bowing_man:
2월에도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pray:

축하 감사드려요 !! ㅎㅎ
앞으로도 열심히 AI 뉴스 전해드리겠습니다 !
9bow님도 2월도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요 :smiling_face_with_three_hearts: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