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201] 모두의연구소가 전하는 오늘의 AI 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늦은 밤 찾아온 AI 뉴스입니다 !!
오늘 하루도 다들 고생많으셨어요.
모두 편안한 밤 보내시길 바라며, AI 뉴스 전해드립니다 :smiling_face_with_three_hearts:

Keras Tutorial - Segformer
어제 유명 컨트리뷰터이신 Paul Sayak이 Keras Tutorial로 Segformer를 소개했습니다.
Keras 튜토리얼이지만 Segformer를 HuggingFace Transformers를 사용해서 Semantic Segmentation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TensorFlow와 HuggingFace transformers를 사용한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한번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AI Classifier for indication ai written text
ChatGPT로 유명한 OpenAI에서 AI가 쓴 텍스트를 구별하는 AI 분류기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AI가 글을 쓰는 시대에서 AI가 쓴 글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분류기까지 등장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어떤 모델이 나올지 더 궁금해지네요!

스타일 간지
오늘은 모두의연구소 인공지능혁신학교 AIFFEL에서 진행했던 스타일 간지팀의 최종 해커톤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해당 팀은 사진을 라인 드로잉으로 생성하는 Generative ART를 개발했습니다.
스타일 간지팀은 배경(whitebox), 마스킹(Carvekit), 인물(DCT-net)을 나누어서 모델 학습을 진행하고 마지막에 합쳐서 output image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모두의연구소 AIFFEL은 학생 스스로 기획서를 작성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만일 자신이 직접 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고 싶다면,
그리고 좋은 동료를 만나서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하고 싶다면,
모두의연구소가 만든 AI 학교 AIFFEL 현재 모집 진행중이에요. :wink: => 아이펠 - 함께 탐험하며 성장하는 AI 학교

모두의연구소 리서치콘텐츠팀 드림.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