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216] 모두의연구소가 전하는 오늘의 AI 소식

안녕하세요, 즐거운 목요일 저녁입니다 ~!
퇴근길 읽기 딱 좋은 오늘의 AI 소식 공유드립니다 !! :smile:

HuggingFace에 BLIP-2에 대한 이야기가 블로그로 나왔습니다. BLIP-2는 멀티모달 모델이며 E2E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BLIP-2의 장점은 파라미터 수와 학습 비용을 줄였지만 성능에서는 SOTA를 찍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BLIP-2와 같은 방식이 향후 ChatGPT와 연동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중요해질거라 예상합니다. 해당 내용이 관심 있으면 클릭해주세요.

오늘은 구글 리서치에서 나온 FriendlyCore에 대한 블로그가 나와 공유합니다. "FriendlyCore"는 데이터를 전처리하고 "Friendly"한 하위집합을 추출해 DP 알고리즘에서 볼 수 있는 오류를 줄이게 만드는 프레임워크입니다. "FriendlyCore"를 적용하면 이상치를 제거하고 노이즈를 해당 논문은 2022년 ICML에 게재되었습니다. DP(Differential privacy)에 관심있으시다면 해당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오늘 소개할 영상은 바로 TF-KR 관리자이신 김경선님께서 발표한 6만과 TF를 넘어선 Community Everywhere입니다. TF-KR은 회원수 6만을 지니고 있는 인공지능 커뮤니티중에서 최대인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초창기부터 진행하고 있는 PR-12, ML -JejuCamp를 진행했고 현재는 TensorFlow만 다루는 것이 아닌 AI에 관련된 모든 내용들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TensorFlow KR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알고 싶다면 모두콘 영상을 봐주세요!!

1개의 좋아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smiley: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