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315] 모두의연구소가 전하는 오늘의 AI소식

안녕하세요! 따뜻한 봄기운이 가득한 하루였는데요 ~!
오늘의 AI 소식 전해드립니다 ㅎㅎ

Stable Diffusion 은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었으나 더욱 세부적인 제어가 필요함을 알게 되어 ControlNet 이라는 새로운 기술이 제안되었는데요. ControlNet 은 사용자가 생성 과정을 더욱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하며, 여러 가지 공간적 컨텍스트를 조건부로 생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생성 결과물은 놀라운 수준으로 개선되었는데 그 원리와 실습을 함께해보시죠!!

https://lnkd.in/g5dWvXak
ChatGPT와 같은 핫한 기술이 출시되면서 구글의 행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구글 역시 AI 혁신을 추구하며 개인, 기업, 커뮤니티에 기술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Google Cloud와 MakerSuite를 통해 구글의 최고 AI 모델을 개발자와 기업에 제공하고 Google Workspace에서는 창작, 연결 및 협업을 돕기 위한 생성 AI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발전 속에서 기술의 책임 있는 확장도 잊지 않고 있는 구글이네요. 관련한 구글 블로그 글 공유드립니다 ~

Claude를 아시나요? Claude는 Anthropic의 연구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AI 어시스턴트로, 도움을 주고 정직하며 무해한 AI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어요. Claude는 대화 및 텍스트 처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고,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을 유지하려고해요. Notion, Quora 및 DuckDuckGo와 같은 주요 파트너와 협력하여 Claude를 개선하고 있는데요. 성능 모델인 Claude와 가벼운 Claude Instant가 있는데요. 이러한 AI 어시스턴트는 학습, 검색, 창작적 글쓰기, 질문 답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을 줄 수 있고,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요!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은서님! 뵙고 싶었습니다 :sob:

오늘은 PyTorch 2.0이 공식 출시되었는데요, 요 소식(과 함께 즈희 커뮤니티)도 다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아 :bowing_man:

1개의 좋아요

ㅎㅎ네, 정환님! 좀 더 부지런히 찾아올게유 ㅎㅎ 반겨주셔서 감사해요!
PyTorch2.0이랑 커뮤니티 소개 오늘 소식에 올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wink:

감사합니다! :smiley:
혹시 불편하신 점 있으시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