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317] 모두의연구소가 전하는 오늘의 AI소식

안녕하세요 ~! 즐거운 불금이네요 ~~
모두의연구소에서 오늘의 AI 뉴스 전달드립니다 ㅎㅎ

오늘 구글 AI 블로그에서 Responsible AI Team 내부에 있는 Impact LAB을 소개했습니다. Impac LAB은 AI가 사회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고 해당 기술에 대한 영향을 비판적으로 분석합니다. Impact LAB의 목표는 AI의 사회경제적 인권적 영향을 조사하고 기초 연구 발표하며 AI가 문제 없이 돌아가도록 하는 새로운 완화책을 제시합니다. 구글에서 AI윤리가 어떻게 적용하고 연구하는지를 해당 블로그를 자세하게 읽으면 알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꼭 읽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AI가 내장된 Bing을 사용을 위한 프롬프트 가이드가 간략하게 나와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FAQ, 헤드라인 만들기, SNS 포스팅, 미디어 인터뷰 준비 등 많은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현재 Bing에 내장되어 있는 AI는 프리뷰 버전이며 추후에 더 많이 공개한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이 관심 있다면 클릭해주세요!

모두연에 GPT-4에 대한 글을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도로 작성되었고 혹여나 GPT-4의 맥락을 잡게 작성했습니다. 비단 GPT-4에 대한 성능을 이야기한 것이 아닌 거시적인 상황을 작성했습니다. GPT-4에 대해 정리하고 싶다면 블로그 추천합니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