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324] 모두의연구소가 전하는 오늘의 AI소식

안녕하세요!!
오늘의 AI 뉴스 전달드립니다 ㅎㅎ
즐겁고 편안한 금요일 저녁 보내시길 바랍니다~~

허깅페이스 허브에 주피터 노트북이 지원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주피터 노트북은 코드 실행결과를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매우 애호하는 환경입니다. 또한 데모를 보여줄 때도 매우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허깅페이스의 경우 모델 카드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데모를 보여줬지만 주피터 노트북을 지원함으로써 데모와 문서화를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을거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구글 AI 블로그에 로봇이 움직이기 위한 시각적 언어 맵을 만드는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내용을 알기 위해서는 사람이 어떻게 공간을 인식하는지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사람은 공간을 인식할 때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살피기보다 특정 물체를 먼저 인식하고 (창문 옆에 쇼파) 그 다음 다른 물체를 인식하는 방식으로 공간을 인식합니다. 이번 블로그는 로봇도 사람처럼 물체를 먼저 인식하는 방식으로 3D 재구성을 하고 코드를 통해 공간 목표를 탐색하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해당 내용은 저도 보면서 신기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주세요!

ChatGPT 출시된 이후 플러그인 분야에서 많은 개발자들이 실험하고 있습니다. OpenAI도 이에 발맞춰 다양한 엑세스를 출시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수많은 기업의 대기명단중에서 우선적으로 초청받은 곳은 Expedia, FiscalNote, Instacart, KAYAK, Klarna, Milo, OpenTable, Shopify, Slack, Speak, Wolfram, Zapier입니다. 제가 제일 기대되는 바는 Wolfram입니다. Wolfram은 제가 수학공부할때 자주 사용했던 툴중 하나였는데.. 간혹 간단한 수식도 너무 어렵게 이야기해주는 경우가 있었는데.. ChatGPT를 통해서 이런 수식도 간결하고 수준에 맞게 계산가능할거라는 기대가 생기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