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써야 하는 노트 필기 및 회의 보조 AI>라는 글을 써보았습니다.
제가 쓴 책 내용 발췌 + 신규 조합 글이죠.
‘텍스트 생성·편집 AI’ 먼저 알아보기
텍스트 생성 AI 도구는 사용자가 입력한 짧은 문장이나 키워드를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글을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인공지능 기술이다. 이 도구는 대량의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해 문장 구조와 어휘 사용 패턴을 이해하며, 이를 바탕으로 기사, 이메일, 보고서, 시나리오 등 다양한 형태의 글을 생성할 수 있다. 텍스트 생성 AI 도구를 활용하면 초안 작성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블로그 포스트 주제만 입력하면 도입부와 결론을 포함한 전체 구조를 제안해주거나, 비즈니스 이메일의 목적과 수신인 정보를 알려주면 정중하면서도 핵심을 잘 전달하는 문장을 만들어준다.
또한 창의적인 글쓰기뿐 아니라, 반복적이고 시간 소모가 큰 문서 작업을 자동화하는 데도 유용하다. 마케팅 카피, 제품 설명, 고객응대용 챗봇 스크립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격식체·구어체 등)이나 톤(친근함·전문성 등)을 지정할 수도 있다.
도구마다 생성하는 글쓰기 능력이나 특징이 다르다. 본인 쓰려고 하는 특 성에 알맞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노트 필기 및 회의 보조, 텍스트 생성·글쓰기, 프레젠테이션으로 나눌 수 있다.
그중에서 '노트 필기 및 회의 보조 AI'를 알아보겠다.
노트 필기 및 회의 보조 AI
아직도 회의 시간마다 서기를 지정해서 무한 타이핑을 시키는가? 회의 기록,아이디어 정리, 액션 아이템 추출과 같은 반복적인 업무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는 없을까? AI 기반의 음성 인식(Speech-to-Text, STT), 자동 요약, 화자 분리 등의 기능은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며 사용자의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절감해주고 있다.AI 기반 기록 및 노트 정리 도구들은 ‘음성 → 텍스트 기록’, ‘발언자 구분’,‘요약·검색’, ‘자동 회의 노트’, ‘액션 항목 추출’, ‘유튜브 영상 → 텍스트 기록’, ‘요약 메일 발송’ 등 다양한 기능을 특징으로 하여 발전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는 우리나라 서비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즐감해주시길요!
https://brunch.co.kr/@hwchoi/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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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당장 써야 하는 AI 좀 알려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