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2D 게임을 위한 Stable Diffusion 기반 레벨 에디터

GeekNewsxguru님께 허락을 받고 GN에 올라온 글들 중에 AI 관련된 소식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smiley_cat: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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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레이어가 자신의 레벨을 디자인하고 AI가 렌더링 이미지를 생성하는 2D 플랫포머 게임을 만드는 프로젝트에 대한 여정.
  • 블록을 그린 이미지를 가지고 픽셀 이미지로 훈련된 모델에 ControlNet Depth mode를 활용해 생성을 시도했지만, 결과가 좋지 않았음.
    • Scribble mode로 전환하고 프롬프트를 계속 다듬어 조금 더 나은 결과를 얻음.
    • 타일이 반복될 필요가 없으므로 픽셀 모델이 아닌 어린이 일러스트 모델로 바꾸고 반복되지 않는 그림 같은 이미지를 얻게 됨.
    • 결과가 잘 나오는 듯하지만, Scribble mode의 한계로 어디가 땅인지 알 수 없는 사진이 너무 자주 나옴.
    • 다시 Depth mode로 돌아가지만, 블록 위에 흰색 발판을 추가로 그려 넣었더니 항상 플레이어가 설 수 있는 땅이 명확하게 구분되는 이미지를 얻게 됨.
    • 하지만 프롬프트를 조정해도 단조로운 배경만 얻었음.
    •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발판, 블록, 블록의 기둥, 배경 등 요소를 다 나누어 심도를 조절했더니 훨씬 퀄리티가 높은 이미지를 얻게 됨.
    • 마지막으로 블록을 정사각형이 아닌 울퉁불퉁한 형태로 변경했더니 땅이 네모나지 않아 실제 세상 같은 최종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음.
  • Depth map을 가지고 있으므로, Depth map 기반으로 세상을 분리해서 적절한 위치에 객체와 플레이어를 배치.
  • 이 모든 걸 종합하여 실제 게임으로 배포함.

원문

블로그 글

(위 도구로 만든) Dimension Hopper

출처 / Geek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