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이한 ML 프레임워크 쉽게 통합해 주는 '레이 2.0'

이 기사는 AI타임즈의 허락을 받아 게재하였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본문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smiling_face:


…(전략)…

애니스케일(Anyscale)이 23일(현지시간) 개최한 레이 서밋(Ray Summit)에서 '레이’의 새로운 버전인 ‘레이 2.0’과 이를 실행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발표했다고 벤처비트와 데이터나미 등 외신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레이는 파이썬(Python) 개발자가 분산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다. 텐서플로우(TensorFlow)및 파이토치(PyTorch)와 같은 기존 개발 프레임워크를 통합하고, 분산 시스템 개발 및 실행을 자동화해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측면과 ML 워크로드의 훈련(training) 과정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는 ML 훈련 외에도 데이터 수집, 사전 처리, 기능 엔지니어링, 초매개변수(hyperarameters) 조정 등이 필요하다.

레이 2.0은 이러한 단계를 분산 방식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레이 AIR((AI Runtime) 기능을 제공해 모든 AI 애플리케이션 구성 요소를 확장하거나 통합된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후략)…

좋아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