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 교재 추천 받아요

ai를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시 공부하고 싶은데 추천하는 교재가 있을까요 ?

"딥러닝 파이토치 교과서" 추천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어디서부터 살펴보시길 원하냐에 따라서 조금 다를 것 같습니다.

구현 부분은 Framework없이 numpy를 사용해서 순전파 / 역전파 과정을 직접 만들어보는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을 많이들 추천하시더라구요. (저는 이 책을 보면서 많이 배웠는데, 최근에 보니 2~3권도 나온 것 같습니다.)

이론적인 부분까지 익히길 원하시면 심층학습이나 PRML(Pattern Recognition and Machine Learning)와 같은 두꺼운 책들(...)을 많이들 추천하시는 것 같구요. (저도 주변의 추천을 받아 시작과 시도를 많이 해봤는데, 아직 성공한 적은 없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research/uploads/prod/2006/01/Bishop-Pattern-Recognition-and-Machine-Learning-2006.pdf

http://norman3.github.io/prml/

서비스 구현이나 프레임워크 사용법을 익히신다면 @teddylee777 님께서 추천해주신 책 외에도, (다소 오래된 책이지만) PyTorch 공식 사이트에서도 한동안 배포했었던 Deep Learning with PyTorch (번역서: 파이토치 딥러닝 마스터)도 추천드립니다.

좋은 번역서 뿐만 아니라 국내 저자분들이 직접 집필하신 좋은 책들이나 강의, 유튜브 영상 등도 많이 있어서, 다양하게 살펴보시고 하나씩 살펴보시면서 맞는 것을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smiley:

2개의 좋아요

생활코딩에서 아주 기본적인 개념부터 알려줘서 위에 추천해주신 도서 읽기 전에
전체적인 개념을 잡고 싶으시면 이 강의도 추천드립니다.
https://opentutorials.org/course/4548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