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열데이터 분류에 관한 예제나 강의가 혹시 있을까요?

전압 전류를 이용한 시스템의 상태에 대해 분류를 하려고합니다.

전압 전류데이터의 경우에는 주기를 가진 시계열 데이터라 1d CNN을 사용하여 시스템의 상태를 분류해보려고합니다.

제가 아직 python사용에 미숙하여 코드작성이 힘든데, 혹시 시계열데이터 분류의 좋은 예제나 강의같은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user4 님.

개인적으로 새로운 모델을 찾아볼 때는 PapersWithCode를 애용하는 편인데요,
말씀하시는 Time-series Classification 관련해서는 아래와 같은 논문 / 코드들이 공개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Python이 아직 익숙치 않으시다고 하시니 조금 더 간단하고 보기 편하신 코드를 GitHub 등에서 찾아보시는 것은 어떠실련지요?

아래와 같이 GitHub에서 time-series classification 토픽을 갖는 저장소들을 참고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구요,

아니시면 찾으시는 1d cnn 토픽을 갖는 저장소들을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github에서 검색은 해봤는데 PapersWithCode는 처음보는 사이트네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네, 꼭 1d cnn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된다면 PapersWithCode에서 다른 논문/코드들을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 Microsoft에서도 Time-series forecasting 관련해서 소개를 해둔 사이트와 저장소가 있는데요,

이 중 Dilated CNN쪽에 구현에 참고하실 만한 내용이 있을 것 같습니다.


(코드 및 설명은 이쪽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multivariate time-series forecasting task에 관심이 있어서 찾아봤었는데, (다소 오래되었지만) LSTNet이 아이디어도 직관적이고 Informer나 Autoformer 같은 최신 모델에서도 성능 비교 시에 사용하고 있어서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공식 코드는 여기에 있는데 약간의 수정이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Time-series Forecasting쪽 내용들을 모아두긴 했지만 아래 저장소에 논문들 외에도 저장소나 코드, 강좌 등의 링크도 있으니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구요. :slight_smile: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