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소개 <비즈니스 데이터 과학>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위한 통계학, 경제학, 인공지능의 크로스 오버?는 아니고, 모든 것들을 사용해서 효과적인 비즈니스 의사결정하는 스킬을 다루는 도서를 소개합니다. ^^

더 나은 의사결정을 위한 필수 통계학, 경제학 개념부터 핵심 머신러닝 알고리즘까지
실무자를 위한 비즈니스 빅데이터 기술

비즈니스 분야에서 자주 언급되는 문제와 관련된 통계학, 경제학 개념 및 빅데이터 기술을 소개합니다. 이 책에는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데이터 과학팀을 이끌고, 시카고 대학교에서 계량경제학 및 통계학 교수로 재직하면서 데이터 과학 커리큘럼을 개발한 저자의 경험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통계학, 경제학 개념부터 머신러닝 알고리즘까지 실무자가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내용들을 친절하게 설명합니다. 이를 R 프로그래밍 언어로 직접 구현하면서 모델링 기법의 목적과 사용법을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게 돕습니다.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엔지니어, 인공지능 개발자, 비즈니스 의사결정자 그리고 고급 통계학 지식을 얻고자 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책입니다.

비즈니스 데이터 과학

주요 포인트

  1.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저자의 노하우 수록
  2. 풍부한 수식과 그래프 활용
  3. 실제 데이터로 실습하며 학습
  4. 26개 알고리즘으로 핵심 정리

아마존 수석 이코노미스트(부사장)의 노하우와 사례로 가득한 실무 중심의 비즈니스 데이터 과학

오늘날에는 머신러닝과 통계학, 데이터 기반의 사회과학 및 경제학과 같은 분야에서 끊임없는 지적 융합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융합은 데이터 분석의 질을 높여줍니다.

이 책은 최선의 데이터 분석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머신러닝과 통계학 그리고 경제학을 융합합니다. 머신러닝과 통계학으로 자동화 및 확장 방법을 배우고, 경제학에서 인과관계 및 구조 모델링을 위한 도구를 가져오며, 이러한 방법들이 비즈니스 의사결정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설명합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가 아니라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하기 때문에 다양한 모델의 핵심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자가 학생들을 가르치며 얻은 노하우와 이베이,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에서 경험한 사례를 여러분의 실무에 적용해보세요!

주요 내용

  •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필요한 통계학, 경제학 이론과 머신러닝 알고리즘
  • 텍스트 분석, 가격 결정 및 수요 추정, A/B 실험, 고객 행동 분석의 사례
  • 머신러닝 도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리는 방법
  • 인공지능으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위한 통계학, 경제학, 인공지능의 만남
:green_book: 『비즈니스 데이터 과학』 미리보기
:paperclip: 한빛미디어
:paperclip: 교보문고
:paperclip: 예스24
:paperclip: 인터파크
:paperclip: 알라딘

3개의 좋아요

미리보기 링크를 걸어주신 점이 참 좋네요.
좋은 책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lightly_smiling_fac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