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소개 <개발자를 위한 머신러닝&딥러닝>

수학이 어려운 개발자에게 바치는 코드 실습형 머신러닝 가이드북

인공지능 기술 도입률이 늘면서 개발자에게 필요한 역량도 높아지고 있다. 산업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인공지능, 어떻게 하면 현명하고 실속 있게 마스터할 수 있을까?

이 책의 목표는 개발자가 마주하게 될 다양한 문제를 머신러닝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개발자로 레벨 업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수만 명이 선택한 온라인 강좌 기반으로 내용을 구성했고, 복잡하거나 어려운 수식은 다루지 않으며 다양한 예제 코드를 실습하면서 주요 개념을 배워본다. 머신러닝 세계에서 만나게 될 다양한 시나리오를 구현해보고,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웹, 모바일, 클라우드 및 임베디드 런타임을 위한 시퀀스 모델링도 소개한다.

image

인공지능 4대 석학 앤드루 응이 추천하는
개발자의, 개발자에 의한, 개발자를 위한 머신러닝 가이드북

바야흐로 인공지능의 시대! 인공지능 기술은 급성장해왔고 금융, 교육, 유통,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앞다투어 인공지능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시대 흐름에 발맞춰 인공지능 관련 교육은 다양화되고 교육에 참여하는 연령층도 점점 낮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머신러닝, 딥러닝 첫걸음을 떼기 어려워하는 개발자가 많습니다. 인공지능을 제대로 배우고 싶은데 복잡한 수식이 부담인 개발자라면, 어려운 이론 없이 파이썬 코드로 머신러닝을 시작해보고 싶은 개발자라면 이 책과 함께 머신러닝 세계에 첫발을 내디딜 차례입니다!

이 책은 개발자의 입장에서 머신러닝과 텐서플로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실습을 위한 텐서플로 설치법을 안내합니다. 간단한 모델을 직접 구현해보고 패션 MNIST, 말-사람, 가위-바위-보, Sarcasm, 강아지-고양이 데이터셋 등 다양한 데이터셋을 활용해 머신러닝, 딥러닝 모델을 구축해봅니다. 이 책은 컴퓨터 비전, 합성곱, 순환 신경망은 물론 텐서플로 라이트, TensorFlow.js, 텐서플로 서빙까지 다루는 ‘개발자를 위한 머신러닝 종합 선물 세트’입니다. 명확하고 실용적인 개념 설명과 예제 코드로 차근차근 머신러닝을 배워보세요. 인공지능 개발자로 레벨 업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대상 독자

  • 머신러닝, 시작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개발자
  • 어려운 수학이나 이론 없이 파이썬 코드로 직접 실행해보며 머신러닝 개념을 체득하고 싶은 누구나

주요 내용

  • 텐서플로로 다양한 모델 구조 만들어보기
  • 하나의 뉴런을 가진 신경망으로 모델 구축하기
  • 컴퓨터 비전으로 이미지의 특성 감지하기
  • 자연어 처리로 단어와 문장을 토큰화하고 순서 지정하기
  • 텐서플로 라이트로 모바일 기기에서 모델 사용하기
  • 텐서플로 서빙으로 웹이나 클라우드에 모델 배포하기

추천사
“로런스 모로니는 텐서플로를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프레임워크로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DeepLearning.AI와 코세라에서 8만 명이 넘는 수강생이 로런스의 온라인 강의를 수료했고 그 과정에서 그를 도울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들고 로런스와 함께 엄청난 모험을 떠나보세요. 텐서플로를 배우는 여러분의 여정에 행운이 깃들길 기원하겠습니다.”
_앤드루 응, 코세라&DeepLearning.AI 설립자

“이 책은 복잡한 수식이 아닌 다양한 예제 코드를 통해 여러분을 인공지능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머신러닝, 딥러닝 입문자들의 필독서입니다.”
_마거릿 메이너드-리드, ML GDE

“모델을 이해하는 법과 다양한 플랫폼의 머신러닝, 딥러닝 애플리케이션에 텐서플로를 적용하는 법도 소개합니다.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에게 추천합니다.”
_자린 황,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 및 응용과학자


인공지능 개발자로 레벨 업하기! 신경망 기초부터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시계열 예측까지
:green_book: 『개발자를 위한 머신러닝&딥러닝』 미리보기
:paperclip: 한빛미디어
:paperclip: 교보문고
:paperclip: 예스24
:paperclip: 인터파크
:paperclip: 알라딘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