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126] : 모두의연구소가 제공하는 오늘의 인공지능 소식

안녕하세요 !
눈송이가 꽃잎처럼 내리는 오늘입니다 !! :blush:
오가는 길 미끄러지지 않게, 안전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1. Optimum + ONNX Runtime: Easier, Faster training for your Hugging Face models HuggingFace에서 HuggingFace 고유 라이브러리인 Optimum과 ONNX Runtime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네요 ㅎㅎ 실제 ONNX Runtime의 경우 양자화와 그래프 최적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빠르게 학습이 됩니다. 해당 블로그는 소개영상이니 HuggingFace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번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2. Learning with queried hints Google Research에서 Multi-Armed Bandit 문제에 대한 새로운 알고리즘을 제시했네요. Multi-Armed Bandit 알고리즘는 슬롯머신이 어떤 수익률을 가지는지 모르는 경우 갬블러는 탐색과 활용을 사용해 최적의 수익을 찾아내는 강화학습 알고리즘입니다. 기존에 쓰는 Multi-Armed Bandit 알고리즘은 실제 사용가능한 데이터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번에 Google Research가 소개한 새로운 알고리즘은 조금의 힌트를 제공만해도 알고리즘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3. https://madewithml.com/ madewithML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MLOps에 관심있는 분들이시라면 Full-Stack Deep Learning을 아실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madewithML에 대해 소개된적이 없어 이번에 소개합니다!! madewithML은 애플 ML 개발자였던 Goku Mohandas가 만든 MLOps 코스입니다. 처음부터 쉽고 간결하게 가르치는 것이 특징인 강의입니다. 만일 MLOps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클릭해주세요!!

  4. Working AI: How I-Chiao Lin Went From App Developer to AI Engineer Deeplearning.ai에서 HTC에서 일하고 있는 AI엔지니어를 인터뷰했습니다. 인터뷰이로 나온 I-Chao Lin은 ASUS에서 안드로이드개발자였다가 어느순간 AI에 빠져 엔지니어의 길로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인터뷰 내용에 고난과 역경이 담겨 있으니 일독 부탁드립니다.

  5. ChatRWKV 요즘 핫한 ChatGPT 시리즈 공유합니다. 첫번쨰 내용은 ChatGPT는 아시는 분은 아시다시피 self attention계열로 만들어졌는데 이번에 ChatRWKV는 100% RNN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재 HuggingFace hub에도 등록되어 있고 디스코드 채널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주세요..!!

모두의연구소 리서치콘텐츠팀 드림.

3개의 좋아요